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8.1 데스크탑 모드 바로 시작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파이컨입니다.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에 가벼운 겉옷은 하나씩 가지고 다녀야될 날씨가 되었습니다. 모두들 환절기에 많이 걸리는 감기를 조심해야될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집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PC의 OS는 어떻게 되시나요? 물론 윈도우(Windows)를 사용한다는 전제에서 말입니다. 요즘 제일 최신버전이 윈도우10인데 전부 최신버젼을 사용하시지는 않고 있겠지요? 저희 회사를 예를 든다면 대다수가 윈도우 8이나 업그레이드 해서 8.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윈도우 8이나 윈도우8.1을 사용할때 제일 불편하다고 생각드는 것이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윈도우8부터 UI개념이 도입되어서 기존 윈도우7처럼 윈도우 바탕화면이 바로 나오지 않고 테블릿이나 스마트폰처럼 윈도우의 메트로 UI(타일모드)가 화면에 뜬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우리는 메트로UI모드를 거치지 않고 바로 바탕화면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제가 윈도우 8 이나 윈도우 8.1을 사용하시면서 불편하게 느끼셨던 바탕화면으로 바로 시작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해결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까 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간단한 팁을 알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깨달을 수 있는 순간이었던 것 같아요. 우리 한번 같이 알아보러 가볼까요?


▼ 기존의 윈도우 8.1 부팅시 첫화면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저의 PC를 켜면 바탕화면이 바로 나오지 않고 윈도우 8의 기능은 메트로UI 화면이 나옵니다. 솔직히 PC가 테블릿PC나 스마트폰도 아니고 손으로 클릭할 일도 없는데 너무 불편합니다. 마우스로 다시 데스크톱을 클릭해서 바탕화면을 들어가야됩니다. 우리 이렇게 불편한것 없애야되지 않을까요? 이제 본격적으로 여러분들에게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데스크톱 바탕화면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작업표시줄에서 속성을 눌러서 작업표시줄 및 속성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보시는 것처럼 속성 메뉴를 클릭해보겠습니다.


▼ 탐색 메뉴로 들어가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속성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기본표시줄에 대한 메뉴가 지정되어있으므로 우리는 오늘의 목적인 데스크탑 모드 바로 시작하기 위하여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인 탐색 탭(Tab)을 마우스로 클릭해보겠습니다.





▼ 시작 화면의 데스크톱으로 이동 항목에 대하여 체크를 한다.



이제 드디어 PC 부팅시 바로 바탕화면으로 갈수 있도록 하는 항목설정화면입니다. 탐색에서 보시면 시작화면에 대한 설정항목들이 여러개 보입니다. 그중에서 제일 위에있는 로그인하거나 화면에서 모든 앱을 닫을 때 시작 화면 대신 데시크톱으로 이동이라는 메뉴를 마우스로 체크 하여 확인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하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고생한것과 비교하여 너무나 허탈하게 마무리가 되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은 심정일것 같습니다. 우리 한번 다시 PC를 재부팅해볼까요? 정말로 바탕화면으로 바로 들어오는지 말입니다.


▼ 재부팅해본결과 바로 바탕화면으로 들어옵니다.



재부팅을 해보니 바로 바탕화면으로 들어옵니다. 이제 두번해야될일을 한번만하면 된다는 생각에 마냥 기뻐집니다. 여러분들도 그렇지 않나요?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알짜베기의 팁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가 생깁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알아서 이렇게 고쳤으니 이제부터 편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겠지요?

이제 저는 다른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찾아보러 다시 궁금증 몬스터를 잡으러 가야되겠습니다. 오늘하루 섹시하게 마무리 하세요. 이상으로 파이컨이었습니다.